• 천주의 성모마리아
    신월 1동 성당을 소개합니다.
  • 홈 > 신월1동성당 > 사목회




분과위원회의 임무
기획분과 위원회는 사목협의회 및 본당의 제반 기획 및 종합업무와 홍보업무를 수행하며 특정사항에 대한 조사연구 및 평가 업무 등을 수행한다.
남성 및 여성구역분과 위원회는 지역/구역/반 등 소공동체의 조직, 관리, 활동의 활성화에 관한 제반업무를 수행한다.
전례분과 위원회는 본당의 미사전례 및 교회 예식에 관한 제반업무를 수행한다.
선교분과 위원회는 전교활동과 냉담자의 회두, 예비자 교리, 성가정운동과 레지오의 조직 및 운영, 각종 봉사활동에 관한 제반업무를 수행한다.
교육문화분과 위원회는 재교육, 피정, 연수 등 신자 성화에 관한 업무와 신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한 각종 문화 및 취미활동에 관한 제반업무를 수행한다.
청소년분과 위원회는 청소년들의 단체조직과 활동, 교육, 피정, 각종 신심활동 및 수련, 주일학교 운영 등에 관한 제반업무를 수행한다.
청년분과 위원회는 청년들의 단체조직과 활동, 교육, 피정, 각종 신심활동 및 수련, 사회적응프로그램 개발 및 시행, 건전한 청년문화 활동 등에 관한 제반업무를 수행한다.
사회사목분과 위원회는 지역 내 가난하고 소외되고 고통 중에 있는 분들에 대한 지원과 봉사, 농촌살리기, 환경개선, 물자절약 및 자원의 재활용운동, 환경운동과 민족화해운동 등 복음정신에 부합되는 각종 사회운동에 관한 제반업무를 수행한다.
재정분과 위원회는 본당의 예산 편성과 집행, 결산 등 재정운영에 관한 제반업무를 수행한다.
시설분과 위원회는 본당의 대지, 건물 및 시설과 비품의 관리유지, 운영, 개선 등에 관한 제반업무를 수행한다.